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욕 참는법 배고플 때 꿀팁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4. 17. 11:3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다이어트 중이거나 늦은 밤 중인데 배가 고팠던 경험, 또는 그다지 배가 고프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괜히 이것저것 먹고 싶은 식욕이 생겨났던 경험 다들 살면서 한 번쯤은 있으시죠?

 

다이어트 중이라면 특히 식이 조절을 해야 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식욕이 생기는 것 자체를 경계해야 하고, 다이어트 중이 아니더라도 늦은 밤에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아 자제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면 식욕이 마구마구 생겨날 때는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요. 지금부터 식욕 참는법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욕 참는법 : 양치

 

양치를 하고 나면 입 안이 화하고 개운한 느낌을 받게 되죠. 배고플 때 양치를 하게 되면 어느 정도 식욕이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어린이용 치약이나 달달한 향의 치약보다는 민트향이 강한 치약을 사용해주시면 그 효과가 올라가게 되는데요. 치약이 잇몸의 신경을 자극하여 식욕을 억제해주는 것이라고 하네요. 또한 치약의 성분과는 별개로, 양치를 한 후 음식을 다시 먹게 되면 다시 양치를 해야 한다는 귀찮음이 따르기 때문에 음식을 자제하는 것이 좀 더 쉽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양치를 할 수 없는 상황이시라면 양치 대신 가글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식욕 참는법 : 샤워

 

샤워를 하고 나면 몸의 피로가 풀리고 심신의 안정이 됩니다. 심신이 안정되다 보면 서서히 잠이 오게 되기 때문에, 음식을 먹고 싶다는 생각은 서서히 사라지게 되는데요. 늦은 밤 이것저것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샤워 후 침대에서 휴식을 취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위에서 말씀드린 양치와 샤워를 함께 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양치와 비슷한 원리로 밤 샤워 후에는 깨끗한 상태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무언가를 먹는다면 괜히 기분이 찝찝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식욕 참는법 : 탄산수

 

탄산수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탄산수를 마심으로써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식욕을 참을 때뿐만 아니라 식사 전에 마셔주시면 식사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탄산수를 마시고 난 후의 몸속 이산화탄소 농도와, 가벼운 달리기를 하고 난 후의 몸속 이산화탄소 농도가 비슷하다고 해요. 또한 혈액 순환, 변비 개선, 피로 해소, 피부 미용, 두피 관리의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탄산수를 너무 많이 마신다면 치아 건강에 좋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탄산수를 드실 때는 가급적 치아에 닿지 않도록 빨대를 이용해주시고, 탄산수를 드신 후에는 입 안을 물로 헹궈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탄산수를 마신 후 양치를 하실 때는 30분 후에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식욕 참는법 : 차

 

차를 마시면 어느 정도 식욕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차는 식욕 억제뿐만 아니라 몸속의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방법인데요. 이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를 마신다면 좀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히비스커스 차가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데에 효과가 있고, 레몬밤 차는 지방세포의 성장을 둔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차의 여러 가지 효능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중 물 대신 차를 드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카페인이 함유된 차들은 물을 대체할 수 없기 때문에 물 대용으로 마셔도 되는 차인지 확인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물 대신 마셔도 되는 차

보리차, 현미차, 옥수수차

 

물 대신 마실 수 없는 차

녹차, 둥굴레차, 홍차, 옥수수수염차, 헛개나무차, 결명자차

 

 

 

 

 

식욕 참는법 : 수면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수면 시간이 부족하게 되면 식욕을 촉진하는 호르몬이 나오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 시간을 취해주는 것만으로도 식욕을 억제할 수 있다는 점. 사람은 수면 중에도 칼로리를 소비한다는 것을 아시나요? 따라서 음식 섭취 후 소화를 시키지 않고 잠에 드는 것이 아니라면, 수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배가 너무 고파 오히려 잠에 들기 어려운 분들도 계실 거예요. 그렇다면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거나, 따듯한 차를 섭취하여 심심을 안정시키는 것이 먼저입니다. 책을 읽거나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잠에 들기 위한 노력을 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금치 효능 알고 먹자  (0) 2020.04.20
매직후 머리감기 주의할 점  (0) 2020.04.17
새치 없애는 법 BEST  (0) 2020.04.16
발바닥 갈라짐 올바른 대처 방법  (0) 2020.04.16
깨진 유리 쓰레기 버리는 법  (0) 2020.04.1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