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직후 머리감기 주의할 점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4. 17. 17:56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728x90

머리 관리를 편하게 하고, 외출 준비 시간을 줄이기 위해 주기적으로 매직이나 펌을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매직이나 펌을 하게 되면 머리 손질하기도 훨씬 쉽고, 머리 손질에 소요되는 시간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직을 하고 난 후에는 2 ~ 3일 정도 머리 감는 것을 피해 주셔야 해요.

 

머리카락에 남아있는 약이 세팅한 머리를 고정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머리가 잘 고정될 수 있도록, 시간을 주는 것입니다.

 

 

 

 

 

매직이나 펌을 하고 난 뒤, 충분한 시간을 주지 않고 머리를 감게 되면 흐르는 물과 함께 약도 씻겨져 나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용실에서도 2 ~ 3일 정도 후에 머리를 감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외출을 할 계획이 없다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외출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머리를 감지 않는 것도 은근히 어려운 일이에요.

 

자고 일어나면 머리는 뻗치기 마련이니까요. 하지만 시간과 돈을 들여 매직한 머리가 원상 복귀되는 것도 반갑지는 않은 일이라는 점.

 

매직후 머리감기, 머리 전체가 뻗친 것이 아니라면 해당 부분에만 살짝 물을 묻혀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꼬리빗에 물을 살짝 묻혀 뻗친 부분을 빗어주시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되실 거예요.

 

 

 

 

 

머리가 뻗쳐서가 아닌, 기름이 져서 매직후 머리감기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 거라면 파우더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분말이 너무 날리는 형태의 파우더는 피해 주시고, 미세한 입자의 파우더를 이용해 보세요.

 

기름이 진 곳에 파우더를 톡톡 두드려 주시면 파우더가 기름을 제거해 머리카락이 어느 정도 보송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정말 급할 때만 이용해주세요. 한두 번이야 괜찮을 수도 있지만, 이 방법을 잘못 이용한다면 지루성 피부염 등의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정말 매직후 머리감기를 해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샴푸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머리를 감아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너무 꼼꼼하다 싶을 정도로 감지는 마시고, 살짝 머리를 헹궈준다는 느낌으로만 머리를 감아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3일이 지나게 되면, 가벼운 마음으로 얼마든지 머리를 감을 수 있게 되는데요.

 

3일이 지난 후에는 일반 샴푸를 사용하셔도 문제없지만, 되도록이면 손상 모발용 샴푸를 사용해주시는 게 좋다고 해요.

 

손발 모발용 샴푸가 없으시다면, 한 두 번 정도는 샴푸와 물을 10 : 1 비율로 섞은 뒤 머리를 감아주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매직이나 펌을 한 경우 절대로 머리를 감기 전까지는 머리를 묶으시면 안 됩니다.

 

머리카락에 남아있는 약 성분이 머리가 묶인 형태를 고정시킬 수도 있으니까요.

 

머리를 묶고 있다가 풀었더니 머리카락에 머리끈 자국이 남았던 경험, 다들 살면서 한 번씩은 있으실 거예요.

 

보통은 머리를 감으면 자국도 사라지기 마련이지만, 매직이나 펌 후 머리를 묶은 상황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머리카락에 자국이 남은 채로 고정이 되길 원하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비슷한 원리로, 머리를 묶는 것 외에 모자를 쓰거나 머리핀을 꼽는 행위, 귀 뒤로 머리카락을 넘기는 행위도 피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직후 머리감기, 사실 일상생활을 하면서 3일 동안이나 머리를 감지 않는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에요.

 

머리 냄새나 찝찝함은 둘째 치고, 외출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외적으로 위생적이지 못한 듯한 인상을 줄 수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매직이나 펌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웬만하면 휴가 전이나 금요일을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학교나 회사는 어쩔 수 없다지만 쉬는 날에는 약속만 잡지 않는다면 좀 더 편하게 세팅한 머리를 관리할 수 있으니까요.

 

매직후 머리감기, 딱 3일만 노력해주세요. 3일만 노력해주시면 예쁜 머리도 완성할 수 있고, 그 후의 생활 또한 매우 편해지게 될 것입니다.

 

매직과 펌을 해주시는 것도 좋지만, 너무 잦은 매직과 펌은 머리카락에 많은 손상을 입히게 됩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헤어팩을 해주시거나, 머리를 감은 후에는 헤어 에센스를 이용하여 머리카락을 관리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상, 매직후 머리감기 주의할 점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산소운동 종류 알아봅시다  (0) 2020.04.21
시금치 효능 알고 먹자  (0) 2020.04.20
식욕 참는법 배고플 때 꿀팁  (0) 2020.04.17
새치 없애는 법 BEST  (0) 2020.04.16
발바닥 갈라짐 올바른 대처 방법  (0) 2020.04.1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