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탈모에 좋은 음식 ☜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4. 22. 17:5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머리가 빠지는 것은 큰 스트레스를 불러오게 됩니다.

 

머리카락은 외적으로도 차지하는 퍼센티지가 큰 만큼, 탈모가 오게 되면 정말 많은 고민이 되실 수밖에 없는데요.

 

탈모에 좋은 음식을 통해 진행 중인 탈모를 완전히 낫게 해 주지는 못하지만, 어느 정도 도움은 되기 때문에 자신에게 탈모 증상이 보인다면 탈모에 좋은 음식을 챙겨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어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인 연어. 연어는 두뇌활동과 치매예방, 혈관 질환 예방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으며, 태아의 성장에 도움이 되어 임산부가 먹기에도 적합합니다. 

 

피로 해소와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연어는 탈모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하다고 하네요.

 

 

 

 

 

우유 및 유제품

 

우유에는 미네랄과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자라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유제품 역시 단백질과 비타민 B, 아연이 풍부하여 모발의 성장과 두피의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비타민 B는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모낭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하네요.

 

 

 

 

 

두부

 

두부, 콩 등의 단백질 식품은 머리카락을 건강하고 윤기 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리놀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고, 올리고당이 많아 장의 움직임을 활성화하여 소화를 돕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구마

 

머리카락이 가늘고, 윤기가 없다면 고구마를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를 섭취하면 머리카락에 활력이 생기고, 두피가 촉촉해지는 효과가 있는데요.

 

탄수화물과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효과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고구마는 피로를 해소해주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심신 안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잎이 부드럽기 때문에 섭취하게 되면 소화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 해소의 효과가 있고, 체내의 독소를 배출합니다.

 

시금치의 비오틴은 탈모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어 탈모가 걱정되시는 분들이 먹기에 적합합니다. 

 

시금치를 섭취할 때는 생으로 먹지 않고,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국이나 무침, 샐러드 등으로 요리하여 먹습니다.

 

 

 

 

 

피망

 

피망의 비타민 c는 모발이 가늘어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피망에는 규소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몸의 손톱, 발톱, 털이 잘 자라도록 하는 효과가 있어 탈모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어 채네의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고, 혈관질환을 예방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피망은 열을 가해도 비타민이 쉽게 파괴되지 않으면서, 기름과 섭취하면 비타민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볶음 등의 요리로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탈모에 좋은 음식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