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전거 효과 너무 좋은 운동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4. 24. 11:0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자전거는 남녀노소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현재 실외에서는 물론, 실내에서도 실내 사이클을 이용하여 얼마든지 자전거 운동을 하실 수 있는데요.

 

요즘같이 날씨가 좋은 때에는 특히나 자전거 운동을 즐기기 좋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그럼 지금부터 자전거 효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전거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무릎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자전거 운동을 하면 무릎에 악영향이 끼치진 않을까 걱정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무릎이 좋지 않으신 분들도 꾸준히 자전거 운동을 하신다면 자전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자전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운동을 하면서, 무릎이 아닌 허벅지 근육을 이용해주셔야 해요.

 

허벅지 근육을 이용하지 않고, 무릎을 이용했을 때는 통증이 유발될 수 있으니 반드시 올바른 방법으로 자전거 운동을 해주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자전거 효과, 체중이 많이 나가는 분들이 자전거를 타신다면 다이어트의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러닝머신을 많이 떠올리시는데, 러닝머신은 무릎에 가해지는 압력이 있기 때문에 러닝머신보다는 자전거를 추천드립니다. 

 

자전거 운동을 한 시간 하게 되면 300kcal를 소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러닝머신 한 시간 기준 소모 칼로리가 100kcal 이하라는 것을 생각하면 자전거 효과가 훨씬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효과, 자전거는 편의점 음식과 패스트푸드에 노출된 현대인들에게도 아주 적합한 운동입니다.

 

편의점 음식, 패스트푸드를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속에는 악성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되는데, 자전거 운동을 꾸준히 해주신다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게 되면 여러 가지 혈관 질환들을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전거를 통해 하체 근력 향상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는 유산소 운동이긴 하지만, 하체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하체 근력이 발달하게 되는데요.

 

하체 근력이 발달하데 되면 기초대사량이 증가하여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하게 됩니다.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몸매 관리를 하시는 분이라면 자전거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 효과, 일부 사람들은 자전거 운동을 하게 되면 하체가 너무 두꺼워지진 않을까 고민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전거 운동을 통해 다리가 두꺼워지려면 하루 몇 시간 이상, 운동선수 급으로 자전거를 타야 한다고 하니 이러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전거 운동을 꾸준히 하신다면 오히려 매끈하고 탄력 있는 다리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자전거 운동은 칼로리 소모가 매우 큰 운동입니다.

 

자전거를 타게 되면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평소 혈액 순관이 잘 안 되는 분이라면 자전거 운동을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 자전거 운동 효과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몸살 빨리 낫는법 따라해봐요  (0) 2020.04.28
강아지가 떠는 이유 이거예요  (0) 2020.04.27
신발 냄새 제거 이렇게만  (0) 2020.04.23
탈모에 좋은 음식 ☜  (0) 2020.04.22
간접흡연 피해 방심하면 큰일  (0) 2020.04.2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