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발 냄새 제거 이렇게만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4. 23. 11:1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신발을 오랜 기간 신다 보면 냄새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신발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보통은 세탁을 해주시면 신발 냄새 제거가 되지만, 때에 따라 신발을 세탁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신발을 세탁했음에도 약간의 냄새가 배어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신발 냄새 제거 방법을 이용해보시면 어떨까요. 

 

 

 

 

 

신문지

 

기간이 지난 신문은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신문지를 이용한 신발 냄새 제거 방법은 누구나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신문지를 구겨 신발 안쪽에 넣어주세요. 신발 냄새 제거는 물론 신발의 모양 유지 효과도 있습니다.

 

게다가 신발 안에 남아있는 습기까지 제거할 수 있으니 일석 삼조의 효과를 부르는 방법입니다.

 

 

 

 

 

알코올

 

안 쓰는 손수건이나 헝겊에 알코올을 묻혀주신 뒤, 신발 안쪽을 닦아주세요. 신발의 냄새가 심하다면 헝겊을 신발 안 쪽에 넣어주신 후, 10분 ~ 1시간 정도 방치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알코올로 신발은 닦아주신 뒤, 햇빛 아래 말려주시면 알코올이 날아감과 동시에 어느 정도의 신발 냄새 제거 효과도 볼 수 있는데요.

 

신발 냄새 제거가 되면서 살균까지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알코올 냄새가 날아가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간 여유가 있을 때 시도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녹차 티백

 

마른 상태의 녹차 티백을 신발 안쪽에 넣어주시면 제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때, 녹차 티백은 새 녹차 티백과 사용했던 녹차 티백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요.

 

새 녹차 티백을 사용하기엔 아까우니, 녹차를 마신 뒤 남은 티백을 말려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냉동실

 

신발의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는 저온에 취약하기 때문에, 냉장고에 신발을 넣어주시면 신발 냄새 제거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냉장고는 아무래도 음식이 있는 곳이니, 신발을 넣기에는 찝찝함이 따르기 마련인데요.

 

신발을 지퍼백에 밀봉하여 음식과 닿지 않도록 잘 넣어두시면 위생 걱정을 덜으실 수 있습니다.

 

 

 

 

 

귤껍질

 

귤, 오렌지, 자몽 등의 감귤류 껍질은 방향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신발 냄새 제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껍질을 조각내어 신발 안쪽에 넣어보세요. 3시간 정도 방치했다가 꺼내 주시면 냄새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면양말

 

신발 냄새 제거도 좋지만, 애초에 신발에서 냄새가 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바로 신발을 신으실 때 면양말을 착용하는 방법인데요.

 

신발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은 바로 발에서 나는 땀 때문이라는 점.

 

발에서 나는 땀만 양말이 잘 흡수해주면, 땀의 영향이 신발에까지 미치지 않기 때문에 신발 냄새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