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꼭 체크할 것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4. 21. 17:5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비행기를 처음 타는 게 아니라 하더라도, 비행기를 탈 때마다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에 대해 생각해보게 됩니다. 

 

비행기를 타기 전 미리 수화물을 부치고 비행기에 탑승하기 때문에, 만약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을 가지고 타려다가는 해당 물품을 버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비행기를 탈 예정이 있다면, 반드시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을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비행기 반입 가능 물품에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100ml 이상의 액체류

 

100ml 이하의 용기에 담겨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100ml 이상의 용기에 담겨있는 물, 향수, 로션 등의 액체는 비행기에 가지고 탈 수 없습니다. 

 

100ml 이하의 용기에 담겨있다 하더라도 투명한 지퍼백에 넣어 반입해야 합니다.

 

이것은 의약품이라 하더라도 예외가 되지 않는데요. 의약품의 경우 의사 소견서나 처방전이 있다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래도 항공사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확인해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또한 공항 검색대를 통과한 뒤 구매하는 물이나, 면세점에서 구매한 100ml 이상의 향수는 예외이기 때문에 비행기에 가지고 탈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면세점에서 구매한 물품은 도착 수속을 마친 뒤에만 개봉이 가능하니 주의해주세요.

 

 

 

 

 

날카로운 물건

 

흉기가 될 수 있는 칼이나 망치 등의 공구는 기내에 반입이 불가합니다. 혹시 모를 사고를 방지하고자 함인데요.

 

손톱깎기와 안전날이 있는 면도기, 플라스틱 버터 칼 등은 예외라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스류 & 인화성 물질 & 산화성 물질 & 부식성 물질 & 폭발의 위험이 있는 물질

 

부탄가스나 스프레이 등의 가스류, 페인트나 알코올, 휘발유, 성냥, 번개탄 등의 인화성 물질, 락스나 표백제 등의 산화성 물질, 수은, 빙초산 등의 부식성 물질, 마지막으로 폭죽이나 연막탄 등의 폭발 위험이 있는 물질 역시 위험하기 때문에 기내 반입이 불가합니다.

 

 

 

 

 

 비행기 반입 가능 물품 

보조배터리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는 물품 중 하나입니다. 보조배터리는 비행기 반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소지해주세요. 보조배터리는 오히려 캐리어에 넣으면 안 되는 물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반드시 소지하신 후 비행기에 오르셔야 합니다.

 

 

 

 

 

라이터

 

라이터도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1인 1 라이터 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2개 이상의 라이터는 불가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라이터도 보조배터리와 마찬가지로, 캐리어 수화물로는 부칠 수 없습니다.

 

 

 

 

 

노트북

 

노트북 역시 위탁 수화물로 부칠 수 없기 때문에, 기내에 가지고 타셔야 합니다. 노트북은 부피가 꽤 차지하기 때문에 위탁 수화물로 부치려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반드시 소지하여 기내에 가지고 탈 수 있도록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모에 좋은 음식 ☜  (0) 2020.04.22
간접흡연 피해 방심하면 큰일  (0) 2020.04.22
유산소운동 종류 알아봅시다  (0) 2020.04.21
시금치 효능 알고 먹자  (0) 2020.04.20
매직후 머리감기 주의할 점  (0) 2020.04.1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