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불면증에 좋은 음식

건강 TIP

by loyal 쩡 2020. 5. 18. 11:3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요즘들어 밤마다 잠이 오지 않아 힘든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

 

몸은 피곤한데 잠은 들지 않고, 결국 잠을 얼마 자지 못하니 다음날이 너무 피곤한거 있죠..

 

'혹시 불면증은 아니겠지?' 했는데 생각할수록 불면증이 맞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불면증을 앓고 계신 분들을 위해, 불면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불면증이란, 말 그대로 제대로된 잠을 자지 못하는 것을 말해요.

 

단순히 잠 자체를 자지 못하는 것일수도 있고, 잠은 자지만 중간에 자주 깨는 등 깊은 잠을 청하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평소 잠자는 시간이나 생활 습관이 불규칙한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해요.

 

하지만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어느 정도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바나나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있는 바나나는 불면증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 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에 불면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바나나를 섭취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심신이 안정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고, 붓기를 진정시켜주는 등이 장점이 있다는 점.

 

 

 

 

 

체리

 

체리에는 트립토판 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트립토판 성분은 심신을 안정시키고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이예요.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이며 피부 관리, 노화 방지, 숙취 개선등의 효과도 있으니 많 - 이 섭취해주세요 :)

 

 

 

 

 

키위

 

키위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오렌지의 2배, 비타민 E는 사과의 6배 라고 합니다.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들어있어 천연 수면제라고 부를 정도인데요.

 

수면 상태를 도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니, 잠을 청하기 전 키위를 한 두개 정도 섭취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우유

 

잠에 들기 전 마시는 우유 한 컵은 심신은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깊은 잠을 자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이 때, 우유는 가급적 따뜻하게 마셔주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평소 장트러블이 잦은 분들은 우유를 피해주시는 것이 좋을듯! 잠을 자다가 배가 아파 깰 수 있어요~

 

 

 

 

 

 

잠을 청하기 전 먹는 꿀 한 스푼은 일명 '꿀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앞에서 체리에도 들어있다고 말한 트립토판 성분 기억하시죠? 이 트립토판 성분이 꿀에도 들어있다는 사실!

 

그 외에도 꿀을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신체의 균형을 맞춰주고 소화를 도와준다고 해요.

 

 

 

 

 

아몬드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과 철분, 칼륨이 풍부하고 피부 미용에도 좋기 때문에 바나나와 같이 사랑받는 다이어트 식품증 하나죠!

 

하지만 열량이 낮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 섭취할 시 적당한 양을 섭취하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수면 호르몬을 생산, 조절하는 효과가 있으니 불면증에도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제가 오늘 알려드린 불면증에 좋은 음식 같이 섭취하셔서, 저처럼 충분한 잠을 이루지 못하시는 분들 모두 불면증에서 탈출할 수 있길 바랄게요 :-D !!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기약 먹고 술 안돼요  (0) 2020.05.20
타우린 많은 음식 이것  (0) 2020.05.19
레몬식초 만들기 효능 간단해  (0) 2020.05.19
야채스프 보관법  (0) 2020.05.18
꿀벌 화분 효능 알아보자  (0) 2020.05.1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