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기약 먹고 술 안돼요

건강 TIP

by loyal 쩡 2020. 5. 20. 15:4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저는 평소 아픈 걸 싫어하는 편이라, 조금만 감기 기운이 돌아도 바로 약을 먹는 편이에요.

 

근데 제 주위에는 감기 정도는 약을 먹지 않고 이겨낼 수 있다며 ;_; 감기약을 먹지 않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물론 전혀 공감할 수 없는 이야기..)

 

무튼, 저는 만일의 때를 대비하여 항상 집과 회사에 감기약을 구비해놓곤 하는데요~ 가끔씩 감기약을 먹은 후 친구들과의 술 약속이 잡힐 때가 있어요.

 

 

 

 

 

몸이 많이 안 좋은 상황이면 집으로 가는 것이 맞지만, 그렇게 상태가 나쁘지 않을 때는 친구들을 만나러 가기도 한답니다!

 

웬만하면 친구들을 만나더라도 술 대신 음료를 마시다가 집으로 귀가하곤 하는데, 갑자기 궁금해졌어요.

 

'감기약 먹고 술, 몸에 정말 나쁠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알아보았습니다!

 

 

 

 

 

감기약 먹고 술, 과연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살펴봤더니 예상대로 몸에 매우 해롭더라고요.

 

감기약 먹고 술을 마시게 되면 간 조직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힐 수 있대요 :( 약의 종류에 따라 위에 손상을 주는 감기약도 있고요. 

 

일반적으로 감기약에는 기침을 완화시켜주는 항히스타민제 성분이 있는데, 술이 항히스타민제가 하는 일을 방해한다고..

 

 

 

 

 

감기약 먹으면 졸릴 수 있다는 말, 병원 또는 약국에서 많이들 들어보셨죠?

 

이것도 항히스타민제 성분 때문인데, 술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잠이 더욱 쏟아지게 되기 때문에 장시간 잠에서 깨어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감기약을 먹은 뒤 어느 정도 이상의 술을 섭취했을 시에는 간에 손상이 가게 되는데, 이게 심해지면 죽음(ㅠㅠ)에 이를 수 도 있다고 하니 절대 먹으면 안 될 것 같아요.

 

감기약으로 인해 이미 간에 무리가 간 상황에서, 술로 인해 한 번 더 무리가 가기 때문이라고.. 감기약 먹고 술을 먹는 게 생각보다도 더 무서운 행동이었던 거 있죠.

 

그러니 여러분들도 감기약 먹고 술을 마시는 행위는 반드시 피해 주세요. 감기약뿐만 아니라 모든 약을 먹은 뒤에는 술을 드시면 안 됩니다!

 

 

 

 

 

그렇다면 올바른 감기약 섭취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올바른 감기약 섭취 방법은 이렇습니다. 식사 후 30분 뒤, 미지근한 물과 함께 복용하기!

 

빈 속에 감기약을 먹게 되면 위장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식사 후 감기약을 섭취해주시면 음식이 소화되면서 감기약도 함께 흡수됩니다.

 

또한 물은 너무 차지도 뜨겁지도 않은 온도로 맞춰주시는 것이 가장 좋고요.

 

찬 물이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은 다들 잘 아시죠?

 

 

 

 

 

감기약도 먹고 술도 먹어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술을 먼저 드세요.

 

그리고 12시간이 지난 후 감기약을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도 많이 섭취해주시고요.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어쩔 수 없는 상황일 때! 웬만하면 감기약과 술은 함께 복용하지 마세요~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니 효능 부작용  (0) 2020.05.21
보양식 종류 여름이니까  (0) 2020.05.20
타우린 많은 음식 이것  (0) 2020.05.19
레몬식초 만들기 효능 간단해  (0) 2020.05.19
야채스프 보관법  (0) 2020.05.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