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퍼민트 차의 효능 많아요

건강 TIP

by loyal 쩡 2020. 5. 29. 15:3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저는 평소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너무 많은 커피 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죠 ㅠ ㅠ 그래서 앞으로는 커피 대신 차를 마셔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차 종류도 너무 많아서 어떤 차를 마실까 하다가.. 페퍼민트 차의 효능을 알고 나니 페퍼민트 차가 좋겠다는 생각이 ㅎㅎ 지금부터 제가 페퍼민트 차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여러분들도 참고하여 같이 건강 챙겨보도록 합시다 :)

 

 

 

 

 

페퍼민트 차의 효능

페퍼민트는 청량하고 시원한 향이 특징인 허브 종류 중 하나입니다. 차로만 우려 마시는 것이 아니라 모히또나 에이드, 칵테일 등 여러 가지 음료와 주류에도 첨가 사용하고 있죠.

 

우리에겐 페퍼민트라는 이름보다 박하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불리고 있으며, 주 성분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하는 치약에도 들어있는 멘톨입니다.

 

 

 

 

 

복잡한 과정 없이, 페퍼민트 잎을 따뜻한 물에 우려내면 페퍼민트 차가 되는데요. 페퍼민트 차의 효능 역시 페퍼민트의 효능과 같습니다.

 

위에서 페퍼민트에는 멘톨 성분이 들어있다고 말씀드렸죠? 이 멘톨 성분은 피부 온도를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어요. 때문에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페퍼민트 차를 섭취함으로써 어느 정도 몸의 열을 내릴 수 있다는 점.

 

 

 

 

 

또한 진정작용이 있기 때문에 몸의 붓기를 완화할 수 있고, 항염증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염증이나 피부 발진 등의 증상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는 유분을 막아주고 일시적으로 모공을 수축해주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때문에 여러 가지 화장품 성분으로도 사용이 된다고!

 

페퍼민트 차의 효능, 마시기만 할 것이 아니라 페퍼민트 차로 세안해주시는 것도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페퍼민트는 육체만 진정시켜주는 것이 아닙니다.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도 있거든요. 불안감을 해소시켜준다고 하니, 밤에 잠이 오지 않는다면 페퍼민트 차를 한 잔 마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호흡기 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나 감기에 걸리신 분들이 마셔주신다면 페퍼민트 차의 효능을 톡톡히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뿐만 아니라 소화가 잘 되지 않아 고생하시는 분들도 페퍼민트 차를 마셔줌으로써 소화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커피 대신 페퍼민트 차를 마시려 한다고 했었죠? 페퍼민트 차는 정신을 개운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아침에 기상 후 또는 점심 식사를 한 뒤 오후 시간에 커피 대신 마시기 딱 좋은 차라고 해요. 카페인도 없으니 건강 걱정도 필요 없을 듯!

 

다만 페퍼민트 차를 우릴 때는 뚜껑을 닫아주시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페퍼민트 차를 우려낼 때 향이 날아가지 못하도록 해주어야 좋은 성분들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고 ㅎㅎ

 

 

 

 

 

하지만 간혹 가다 페퍼민트 차의 부작용이 나타나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임산부 또는 수유 중인 산모가 페퍼민트 차를 마시게 되면 모유량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주시기 바라고요.

 

아무리 효능이 많은 페퍼민트 차라 해도, 장기간 섭취하게 되면 두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만약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페퍼민트 차의 섭취를 멈춰주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풍 초기증상 주의하세요  (0) 2020.06.01
탄산수 다이어트 최고예요  (0) 2020.06.01
샐러드 야채 종류  (0) 2020.05.28
사우나 효과 다양해요  (0) 2020.05.28
다지증 원인 이거예요  (0) 2020.05.2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