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탄산수 다이어트 최고예요

건강 TIP

by loyal 쩡 2020. 6. 1. 16:1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탄산이 들어있는 물을 탄산수라고 하죠. 예전에 탄산수를 처음 먹었을 때, 아무런 맛도 안 나는데 탄산만 들어있으니 이상하다고 생각했던 적이 있어요 ㅠㅠ 그래서 그 후로는 탄산수만 단독으로 먹은 적이 없고, 항상 탄산수에 과일청을 타서 에이드로 만들어 먹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얼마 전에 탄산수 다이어트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탄산수 다이어트에 대해서는 처음 들어봤는데, 은근히 탄산수를 먹으면 좋은 점이 많더라고요.

 

 

 

 

 

탄산수 다이어트는 특별한 방법이 없고, 그냥 물 대신 탄산수를 먹는 거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요. 특히 아침에 공복인 상태로 탄산수를 섭취하면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식사 전 탄산수를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으로 인해 식사량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탄산수를 섭취하게 되면, 탄산수의 탄산들이 입 속의 점막을 자극하게 돼요. 이로 인해 소화와 관련된 효소를 만들고, 소화와 장운동에 도움을 주어 어느 정도 변비를 해소시켜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변비가 있으신 분들도 탄산수를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탄산이 변비에 도움을 준다면, 탄산음료도 같은 효과가 아닐까?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엄연히 다릅니다. 탄산음료에는 당이 들어있으니 아무래도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아요. 하지만 탄산수에는 탄산이 들어있을 뿐 당이 들어있지도 않고, 칼로리도 0kcal라는 점!

 

 

 

 

 

게다가 미네랄과 칼슘, 마그네슘이 들어있지요. 탄산수 다이어트가 건강에도 좋은 이유입니다. 또한, 탄산수를 이용하여 세수를 하면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모공 축소, 피부 노폐물 제거 등의 효과가 있대요. 하지만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탄산수 세안이 맞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피부가 예민하지 않으신 분들도 탄산수 세안은 하루 한 번만! 아셨죠? :)

 

 

 

 

 

탄산수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식 전에 탄산수를 마셔주는 것입니다. 너무 적은 양도 많은 양도 아닌 300 ~ 500ml 정도가 적당해요. 너무 적은 양을 마신다면 효과를 별로 보지 못할 확률이 높고, 너무 많은 양을 마신다면 탄산으로 인해 오히려 식욕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도 부담을 줄 수 있고요.

 

 

 

 

 

또한 탄산수가 아무리 물이라 해도 탄산이 들어있기 때문에, 탄산수를 섭취하신 후에는 반드시 양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양치를 하지 않는다면 치아가 손상될 수 있어요. 하지만 섭취 후 바로 양치를 하는 것보다는 30분 정도 후에 해주시는 게 좋으니 기억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탄산수와 알코올을 함께 섭취하는 경우에는 체내에 흡수되는 알코올 양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따라서 알코올을 섭취하실 때만큼은 되도록 탄산수보다 일반 물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탄산수 다이어트 효능과 부작용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슬리 효능 알아봅시다  (0) 2020.06.03
통풍 초기증상 주의하세요  (0) 2020.06.01
페퍼민트 차의 효능 많아요  (0) 2020.05.29
샐러드 야채 종류  (0) 2020.05.28
사우나 효과 다양해요  (0) 2020.05.2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