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슬리 효능 알아봅시다

건강 TIP

by loyal 쩡 2020. 6. 3. 15:4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저는 평소 피자나 파스타, 리소토 등 이탈리아 음식을 즐겨 먹는 사람 중 한 명인 데요! 이탈리아 음식을 보면 대부분 파슬리가 곁들여져 있더라고요. 파슬리 형태 그대로 장식용으로 올려져있기도 하고, 가루 형태로 음식에 첨가되어 있기도 하고요.

 

처음에는 단지 장식용으로만 생각했던지라 신경 쓰지 않았었는데, 갑자기 궁금해지기 시작했어요~ 파슬리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하고! 그렇게 많은 음식에 첨가되는 파슬리인데, 파슬리 효능도 대단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ㅎㅎ

 

 

 

 

 

파슬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니 생각보다 많은 것들이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여러분께도 파슬리 효능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다이어트

파슬리에는 엽록소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엽록소 성분은 사람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파슬리는 100g에 31kcal로, 열량 또한 매우 낮기 때문에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어요.

 

■ 변비 개선

파슬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섭취할 경우 장운동을 촉진시켜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변비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파슬리를 섭취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이뇨 작용을 도와 붓기를 완화시켜주기도 합니다.

 

 

 

 

 

■ 구취 제거

향이 강한 음식을 섭취한 뒤에는 아무래도 입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파슬리를 섭취함으로써 어느 정도 구취 제거의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추가로 구강 질환 예방 효과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눈 건강

파슬리가 눈 건강에 좋다는 것은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특히 시력 저하, 결막염 등의 질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저도 요즘 컴퓨터와 휴대폰을 너무 많이 봐서 시력 저하가 온 것 같은데 ㅠㅠ 파슬리를 수시로 섭취해주어야겠어요.

 

■ 면역력

파슬리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노화 현상을 방지해주고, 여러 가지 감염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준다고 하네요.

 

 

 

 

 

하지만 파슬리 효능만 있는 것은 아니에요. 파슬리 효능이 있는 것처럼, 파슬리 부작용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파슬리 부작용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혈당 저하

파슬리를 섭취할 경우 혈당 수치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를 앓고 계신 분이라면 파슬리 섭취에 대해 주의해주실 필요가 있어요.

 

□ 자궁 수축

파슬리를 섭취할 경우 자궁 수축의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때문에 임신하신 분들은 파슬리 섭취를 피해 주셔야 해요. 심한 경우 유산까지 갈 수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해주세요.

 

 

 

 

 

지금까지 파슬리 효능과 파슬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효능도 정말 좋은 반면, 부작용도 치명적이니 반드시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해 체크해보신 후 섭취하실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레스 해소법 BEST  (0) 2020.06.05
경추베개 추천 사용법  (0) 2020.06.04
통풍 초기증상 주의하세요  (0) 2020.06.01
탄산수 다이어트 최고예요  (0) 2020.06.01
페퍼민트 차의 효능 많아요  (0) 2020.05.2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