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추베개 추천 사용법

건강 TIP

by loyal 쩡 2020. 6. 4. 16:34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요즘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보는 게 일상이다 보니, 저도 모르게 거북목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ㅠㅠ 다들 잘 아시겠지만 거북목은 정상적인 목에 비해 앞으로 나와있는 형태의 목을 말해요.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목과 어깨의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거북목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되도록이면 빨리 치료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거북목을 치료하는 방법 중 하나가 경추베개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경추베개 효능에는 거북목을 치료하는 것 외에도 굉장히 많은데, 오늘은 여러분들께 경추베개 추천하는 이유 몇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먼저, 경추베개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경추베개는 목의 곡선 라인을 받쳐주어 수면 시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베개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하루의 ⅓ ~ ¼ 이 되는 시간을 수면 시간으로 사용하곤 하죠? 적지 않은 시간이기에, 평소 자세가 좋지 않은 분들은 수면 시간을 통해 바른 자세를 잡아주는 것이 중요해요. 제가 경추베개 추천을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경추베개 추천, 그렇다면 아무 경추베개나 사용해도 되는 걸까? 정답은 X입니다. 경추베개를 사용하시기 전, 경추베개의 높이가 자신에게 맞는 높이인가를 체크해보실 필요가 있어요. 너무 낮으면 경추베개 효과를 볼 수가 없고, 너무 높으면 목에 부담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너무 낮지도 높지도 않은 경추베개를 사용해주셔야 한다는 점. 경추베개 사용이 처음이라 높이를 잘 모르시겠다면, 높이 조절이 가능한 경추베개도 있으니 사용해보세요.

 

 

 

 

 

경추베개의 소재도 중요합니다. 너무 딱딱한 소재의 경추베개 역시 목에 무리를 주기가 쉽고, 너무 부드러운 경추베개는 효과를 보지 못할 확률이 커요. 때문에 경추베개를 구입하실 분들은 직접 만져보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겠죠? 만약 사정상 직접 만져보고 구매할 수 없다면, 인터넷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가짜 후기가 아닌지 잘 판단하셔야 할 필요가 있어요 :)

 

또한 라텍스나 우레탄, 메모리폼으로 되어있는 경추베개는 통기성이 좋지 않아 더울 수 있다고! 그러니 여름에는 특히 통기성이 좋은 소재인지도 체크해보세요~

 

 

 

 

 

경추베개 추천을 받은 분들은 베개를 구입하시기 전, 크기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하실 것 같아요! 저도 여기저기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 경추베개는 작은 것보다 큰 것을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베개 사이즈가 넉넉할 경우 목뿐만 아니라 어깨나 등까지 커버해주기 때문입니다. 

 

 

 

 

 

저도 최근 지인에게 경추베개 추천을 받아 알아본 건데, 경추베개에 대해 알아보니 좋은 점들이 엄청 많네요. 평소에는 바른 자세를 위해 노력하고 수면 시에는 경추베개 사용을 통해 거북목을 꼭 교정해야겠어요 :)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강차 부작용 알아보기  (0) 2020.06.08
스트레스 해소법 BEST  (0) 2020.06.05
파슬리 효능 알아봅시다  (0) 2020.06.03
통풍 초기증상 주의하세요  (0) 2020.06.01
탄산수 다이어트 최고예요  (0) 2020.06.0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