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강차 부작용 알아보기

건강 TIP

by loyal 쩡 2020. 6. 8. 17:4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생강은 싫어하지만, 생강차는 먹는 저 같은 분들 계신가요? 생강을 씹어 먹을 때 나는 그 특유의 맛은 싫은데, 차로 우려내어 먹을 때는 맛이 꽤 괜찮더라고요. 아무래도 생강차에는 생강뿐만 아니라, 대추나 레몬 등 다른 첨가물들이 들어가기 때문인 것 같아요. 첨가물들로 인해 생강 특유의 맛이 가려지기도 하고요. 

 

 

 

 

 

생강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니, 생각보다 좋은 점이 많아요. 물론 생강차 효능이 있는 것처럼, 생강차 부작용도 있지만요. 그래서 오늘은 생강차 효능, 생강차 부작용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하는데요. 평소 생강차를 드시는 분이라면 생강차 효능보다도, 생강차 부작용에 대해 체크해보실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생강차 효능

 

예로부터 생강차는 감기에 뛰어난 효과를 자랑했습니다. 기침 증상이 있거나 식욕 부진, 소화 불량이 있을 때는 생강차를 드시는 것이 좋아요. 생강차가 장의 기능 활성화와 혈액 순환을 도와주거든요. 또한 입맛을 돋우고, 속을 편안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생강차를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생강차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칼로리 소모량을 높여주기 때문이에요. 많은 칼로리가 소모될수록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겠죠?

 

 

 

 

 

생강차 만드는 방법

 

생강차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오늘은 가장 일반적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생강과 대추를 깨끗이 씻어주세요. 그리고 깨끗이 씻은 생강을 편 썰기 해줍니다. 대추와 편 썰기 해준 생각을 물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끝! 이때, 끓이는 시간이 길수록 더욱 진한 생강차의 맛을 음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오랜 시간 끓이게 되면 생강차가 다 증발 해버 리거나 타버릴 수 있으니, 상황과 입맛에 따라 시간을 잘 조절해주세요~

 

생강의 매운맛이 싫으신 분들은 생강청을 만드신 후, 물에 타드시는 방법도 있어요. 아무래도 생강청에는 꿀 또는 설탕이 들어가기 때문에, 생강 특유의 매운맛이 어느 정도 잡히게 됩니다.

 

 

 

 

 

생강차 부작용

 

하지만 생강차를 드시기 전, 생강차 부작용에 대해서도 체크해주실 필요가 있어요. 생강차를 너무 많이 마실 경우 심장 박동 수가 필요 이상으로 증가할 수 있거든요. 심해질 경우 불안 증세가 나타나거나 밤에 잠을 못 이루실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또한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생강차 섭취를 할 경우 복통 또는 설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위가 안 좋으신 분들과 임산부 분들에게도 생강차를 추천하지 않아요.

 

 

 

 

 

지금까지 생강차 효능, 생강차 만드는 방법, 생강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쉽게 만들 수 있고 효능이 많은 만큼, 부작용도 무시할 수 없기에 자신의 체질을 고려하여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굴 붓는 이유 이거예요  (0) 2020.06.09
편도결석 원인 알아보자  (0) 2020.06.09
스트레스 해소법 BEST  (0) 2020.06.05
경추베개 추천 사용법  (0) 2020.06.04
파슬리 효능 알아봅시다  (0) 2020.06.0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