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트레스 해소법 BEST

건강 TIP

by loyal 쩡 2020. 6. 5. 16:0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여러분들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마다 하는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으신가요? 요즘은 일상이 너무 바쁜 까닭인지, 주위 사람들만 봐도 여러 가지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아요. 

 

저는 저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몇 가지 있는데, 별건 아니지만 확실히 기분이 나아지긴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을 위해 스트레스 해소법 효과 좋은 것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맛있는 음식(단 음식) 먹기

 

스트레스를 받다 보면 당이 당기는 느낌을 받을 때가 종종 있죠? 초콜릿이나 케이크 등.. 이런 단 음식들이 실제로 스트레스 해소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신기한 건 뇌의 에너지원으로 쓰이는 것도 당이라고! 그래서 우리는 자연스럽게, 배가 많이 고프거나 뇌의 에너지를 많이 사용한 날에 당을 찾는 것 같아요. 저는 평소 단 음식을 무지 좋아하는데, 이게 다 스트레스 때문이었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ㅠㅠ 

 

 

 

 

 

쇼핑 하기

 

돈 쓰는 게 제일 재미있다는 생각,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해보셨을 거예요. 쇼핑을 한 후 통장잔고를 보면 다시 우울해질 수도 있겠지만, 마음껏 쇼핑을 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짜릿한 일이죠. 너무 지나친 과소비는 물론 문제가 되겠지만, 평소 사고 싶었던 물건이 있다면 이 기회에 구매해보세요. 받았던 스트레스가 생각보다 별 거 아닌 것처럼 느껴지실 거예요.

 

 

 

 

 

운동 하기

 

운동을 하게 되면 우리 몸은 엔도르핀과 세로토닌 분비가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근육을 사용함으로써 우울함을 감소시켜주기도 하는데요. 이로 인해 스트레스 해소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격정적인 운동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고, 요가나 스트레칭 또는 명상을 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커피 마시기

 

커피를 마시는 것뿐만 아니라 향만 맡아도 스트레스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현대인의 특성상 이미 많은 분들이 커피를 달고 사시겠지만,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여유로운 커피 한 잔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수면

 

스트레스 때문에 이런저런 생각이 나서 괴로우시다면, 차라리 잠을 청해 생각을 멈춰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하지만 생각이 너무 많은 경우에는 잠을 자는 것조차 어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잠이 잘 오지 않는다면 따뜻한 물로 반신욕을 하시거나 샤워를 해보세요. 그리고 따뜻한 차 한 잔 마셔주신 뒤 침대에 누워주시면 깊은 수면을 취하실 수 있을 거예요.

 

 

 

 

 

독서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이 있다면, 이 기회에 읽어보세요. 책의 내용에 빠지면 빠져들수록 잡생각이 들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스트레스 해소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목적으로 독서를 하는 것인 만큼, 되도록 우울하거나 심오한 내용의 책보다는 밝고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도결석 원인 알아보자  (0) 2020.06.09
생강차 부작용 알아보기  (0) 2020.06.08
경추베개 추천 사용법  (0) 2020.06.04
파슬리 효능 알아봅시다  (0) 2020.06.03
통풍 초기증상 주의하세요  (0) 2020.06.0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