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얼굴 붓는 이유 이거예요

건강 TIP

by loyal 쩡 2020. 6. 9. 20:36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혹시 저처럼 얼굴이 자주 붓는 분들 계신가요? 평소에는 그래도 그러려니 하는데, 중요한 날에 얼굴이 부어버리면 너무 속상한 것 같아요 ㅠㅠ

 

여태까지는 얼굴이 부을 때마다 부기를 뺄 생각만 했었는데, 지금부터는 애초에 얼굴이 붓는 것을 예방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얼굴 붓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야식

 

많은 분들의 얼굴 붓는 이유 1순위 원인이 아닐까 싶어요. 저는 습관적으로 야식을 먹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ㅠㅠ 배가 안 고프다가도 늦은 시각만 되면 배가 고프기 시작하는.. 다들 공감하시죠? 생각해보면 당연한 것 같아요. 늦은 시간에 음식을 먹으니 소화될 시간이 부족하고, 그러다 보니 얼굴도 붓게 되는 것이죠. 앞으로는 얼굴이 붓는 것을 막기 위해, 늦은 시간 야식은 자제해야겠어요!

 

 

 

 

 

베개

 

베개는 낮은 베개도 높은 베개도 아닌, 자신에게 맞는 높이의 베개를 사용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베개를 오래 사용하는 것도 얼굴 붓는 이유가 될 수 있어요.

 

너무 낮은 베개를 사용할 경우 심장보다 얼굴이 밑으로 가기 때문에, 얼굴 쪽에 피가 몰려 붓게 되고요. 그렇다고 해서 너무 높은 베개를 사용한다면 어깨나 목이 뻐근할 수 있고, 심한 경우 거북목(일자목)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그러니 너무 낮지도 높지도 않은, 자신의 체형에 알맞은 높이의 베개를 사용해주세요~

 

 

 

 

 

질환 또는 질병

 

야식이나 베개 등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얼마든지 예방이 가능한 얼굴 붓는 이유가 있다면, 의학적인 힘을 빌려야 하는 얼굴 붓는 이유도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쿠싱증후군, 고혈압, 간질환, 심장질환, 림프 막힘 등이 이에 속해요.

 

대부분의 질환 또는 질병들은 얼굴이 붓는 것뿐만 아니라 손 떨림, 무기력, 체중 저하 등의 다른 이상과 함께 나타나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는데요. 이유 없는 얼굴 부기가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질환이나 질병도 없고, 생활 습관에도 큰 이상이 없는데 이상하게 얼굴이 자주 붓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경우 자신도 모르는 생활 습관 때문일 확률이 큽니다. 평소 음식을 싱겁게 먹는 습관을 들이시고, 평소 너무 많은 수분 섭취를 하신다면 수분 섭취량을 줄여주세요. 하지만 하루 2L 이하로 드시는 분이라면 굳이 줄여주시지 않아도 됩니다.

 

스스로의 운동량이 적다고 생각하신다면 꾸준히 가벼운 운동을 해주시거나,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가장 좋은 것은 일주일에 3회 이상 땀이 흐를 정도의 운동을 해주시는 것입니다. 또한 너무 타이트한 의상은 피해 주시고, 잘 때는 다리를 심장보다 높은 위치에 놓아주세요.

 

 

 

 

 

평소 얼굴을 자주 마사지해주는 방법으로도 어느 정도 얼굴 부기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먹고 남은 차의 티백을 따뜻한 상태로 눈 위에 올려 두시거나, 냉동실에 얼려 차가운 상태의 숟가락을 눈 위에 올려 두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금물 가글 효능 다양해요  (0) 2020.06.10
딸꾹질 멈추는 방법 쉬움  (0) 2020.06.10
편도결석 원인 알아보자  (0) 2020.06.09
생강차 부작용 알아보기  (0) 2020.06.08
스트레스 해소법 BEST  (0) 2020.06.0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