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금물 가글 효능 다양해요

건강 TIP

by loyal 쩡 2020. 6. 10. 17:5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얼마 전 친한 친구네 놀러 간 적이 있는데, 친구네 화장실에 소금이 있더라고요. 화장실에 웬 소금인가 하는 마음으로 물어보니 가글을 할 때 소금물로 하기 위함이라고! 소금물 가글에 대해 처음 들어본 저는 당황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친구가 알려준 소금물 가글 효능에 대해 알고 나니 정말 좋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지금부터 여러분들께도 소금물 가글 효능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소금물 가글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적당한 소금물의 비율부터 알려드릴게요. 소금물 가글을 처음 하시는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헷갈려하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소금물의 농도가 너무 높은 경우 짠맛이 느껴져 가글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고, 농도가 너무 낮은 경우에는 소금물 가글 효능이 떨어질 수 있어요. 때문에 적당한 농도로 맞춰주시는 것이 중요한데, 물을 종이컵 한 컵 기준으로 보았을 때 소금은 티스푼 한 숟가락 정도라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금물 가글 효능, 가장 대표적인 것은 구취 제거입니다. 음식물을 섭취한 뒤 양치를 하지 않으면 입 안에서 구취가 나게 되죠. 하지만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오랫동안 말을 하지 않거나, 양치를 한 번 더 해주지 않으면 구취가 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소금물로 가글을 해주시면 구취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소금물 가글 효능에는 소독, 면역력 강화 등도 있습니다. 우리의 입 속은 항상 축축한 상태이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틈틈이 소금물 가글을 해주신다면 세균을 없앨 수 있고, 이로 인해 여러 가지 잇몸 질환이나 충치에 대한 예방도 가능해지게 됩니다. 평소 치통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소금물 가글을 통해 어느 정도 치통 완화의 효과도 볼 수 있다는 점. 

 

 

 

 

 

감기에도 소금물 가글이 좋다는 것을 아시나요? 감기로 인해 목이 붓거나 통증이 있는 경우, 마른기침과 가래기침이 계속해서 나오는 경우 소금물을 만들어 가글을 시도해보세요. 목의 붓기는 물론 통증도 수그러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특히 호흡기와 관련된 여러 가지 질환에 소금물 가글이 좋다고 하네요. 또한 콧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여 코막힘 완화, 콧물 제거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소금물 가글을 떠올리실 때, 굵은 입자의 소금을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실 것 같아요. 사실 농도만 잘 맞춰주신다면 소금의 입자 크기는 딱히 중요하지 않은데요. 소금이 물에 잘 녹아야 한다는 것을 떠올리면 작은 입자의 소금이 더 좋긴 하겠죠?

 

소금물 가글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따뜻한 물에 소금을 풀어 입 안에 넣어주시고요. 30초 이상 가글을 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때, 소금물이 뒤쪽의 목구멍까지 잘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해주세요. 30초가 지난 뒤에는 뱉어낸 뒤 입 안을 잘 헹구어주시면 끝! 아참, 하루 적정 소금물 가글 횟수는 2회라고 하니 꼭 기억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에 좋은 차 많아요  (0) 2020.06.12
손톱 부러지는 이유 이것  (0) 2020.06.11
딸꾹질 멈추는 방법 쉬움  (0) 2020.06.10
얼굴 붓는 이유 이거예요  (0) 2020.06.09
편도결석 원인 알아보자  (0) 2020.06.0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