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톱 부러지는 이유 이것

건강 TIP

by loyal 쩡 2020. 6. 11. 16:1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손톱이 부러지는 일은 흔하게 일어납니다. 어딘가에 긁히거나 부딪혀서일 수도 있고, 비타민 또는 영양의 부족으로 손톱이 약해진 것일 수도 있죠. 일반적으로는 손톱이 잘 부러지는 경우 영양 공급에 신경을 써주시면 금방 튼튼해지기 때문에, 그렇게 큰 걱정을 하실 필요까지는 없는데요. 하지만 유독 손톱이 잘 부러지는 분이라면 손톱 부러지는 이유에 대해 체크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 그럼 지금부터 손톱 부러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볼게요.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손톱 부러지는 이유의 가장 많은 퍼센티지를 차지하는 것은 영양과 비타민의 부족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영양 부족이란 주제는 상당히 어울리지 않는데요.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시거나 심한 편식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현상이라는 점. 아무리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라 하더라도, 기본적인 필수 에너지 정도는 챙겨 드셔야 해요. 다이어트는 무조건 굶는 것이 아니라,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 그리고 건강한 식이습관이 함께해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세요.

 

 

 

 

 

손톱 부러지는 이유, 큰 주제로 본다면 영양과 비타민이 부족해서라고 볼 수 있겠지만 정확히는 콜라겐과 아연이 부족해서라고 해요. 콜라겐과 아연 부족 현상이 심각해지면 손톱이 부러지는 것뿐만 아니라 탈모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주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생각해보면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다가, 손톱이 쉽게 부러지고 탈모 증상이 나타나 고생했다는 분들이 꽤 많잖아요. 그런 현상들이 모두 연관되어있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니 신기하기도 하네요!

 

 

 

 

 

혹시 여름에는 괜찮은데, 겨울만 되면 유독 손톱이 잘 부러지는 분들 계신가요? 이런 경우 손톱 부러지는 이유는 건조함에 있습니다. 겨울철 찬 공기가 손의 수분을 빼앗아가고, 따라서 손톱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쉽게 부러지는 거예요. 그래도 다행인 것은 핸드크림으로 손톱 부러짐 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 겨울철에는 손을 자주 씻어주시고 핸드크림도 듬뿍 발라주세요~

 

 

 

 

 

손톱 부러지는 이유, 잦은 설거지도 손톱 부러지는 이유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맨손으로 설거지를 하고 나니 손이 상한 것 같고, 촉감이 달라진듯한 느낌을 받은 적 있으시죠? 바로 주방세제가 손을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설거지를 하실 때는 되도록 친환경 주방세제를 사용해주시고, 고무장갑을 착용하신 뒤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평소 네일아트를 자주 하시는 분들도 손톱이 자주 부러지는 느낌을 받으셨을 것 같은데요. 네일을 지울 때 사용하는 리무버가 손톱을 건조하게 만든다고 하네요. 또한 수족냉증 환자의 경우 손발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손톱이 잘 부러질 수 있다고! 자신의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에 대해 곰곰이 잘 생각해보시고, 원인만 제대로 파악하신다면 앞으로는 손톱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담낭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0) 2020.06.15
간에 좋은 차 많아요  (0) 2020.06.12
소금물 가글 효능 다양해요  (0) 2020.06.10
딸꾹질 멈추는 방법 쉬움  (0) 2020.06.10
얼굴 붓는 이유 이거예요  (0) 2020.06.0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