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담낭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건강 TIP

by loyal 쩡 2020. 6. 15. 17:5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여러분은 담낭에 대해 아시나요? 담낭은 간 아래에 붙어있는 7~10cm 길이의 소화기관입니다. 많은 분들이 담낭이라는 이름보다는 쓸개라는 이름으로 알고 계실 것 같아요.

 

오늘은 담낭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소화기관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담낭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신다면 여러분의 건강도 더 잘 관리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미나리

 

미나리는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는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해독작용이 뛰어나, 체내의 중금속과 각종 독소를 배출하는 데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비타민과 무기직질 함유되어있으며, 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산성 체질을 중화시키는 데에도 탁월하다고!

 

 

 

 

 

사과

 

사과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사과가 담낭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니 괜히 반가운 것 같아요. 맛도 좋아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사과, 사과는 생으로 깎아 먹어도 좋고 주스나 샐러드, 잼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으면서 다당류 비율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하지만 사과를 담낭에 좋은 음식이라고 꼽은 이유는 사과 껍질 안에 있습니다. 사과 껍질 안에는 퀄 세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항바이러스, 항균작용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매실

 

생으로 먹기보다는 매실 장아찌 또는 매실청의 형태로 많이 섭취하는 매실. 매실에는 피 크린산 성분이 있는데, 이 피 크린산 성분은 독성 물질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소가 많으면서 열량과 지방은 낮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먹기에도 적합하다는 점. 

 

 

 

 

 

미역

 

미역이 칼슘이 풍부한 음식이라는 것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 같아요. 미역은 칼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담낭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고 하는데요. 뼈를 튼튼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도 예방해준다고!

 

 

 

 

 

양배추

 

샐러드, 볶음 요리, 쌈 채소 등으로 많이 활용되는 양배추도 담낭에 좋은 음식입니다. 조금 특이한 것은 양배추의 부위별로 영양소의 함유량이 다르다는 점인데요. 양배추의 속으로 들어갈수록 영양소의 함유량 또한 높아진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양배추는 위 건강을 돕는데 효과적이며 암 예방, 혈액 순환, 해독 작용, 변비 개선 등의 효능이 있어요.

 

 

 

 

 

고구마

 

고구마는 탄수화물 식품 중에서도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죠. 장운동을 도와주어 변비 예방에도 좋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합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섭취할 시 스트레스 완화, 피로 해소의 효과도 볼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항산화 효과가 있어 암 예방, 피부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민들레차

 

민들레는 간과 담낭에 좋은 음식(약초)입니다. 소화 기능을 향상하며 간 기능에 도움을 주지요. 보통 민들레의 형태로 먹기보다는 차로 우려내어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단맛을 첨가하고 싶으시다면 소량의 꿀을 첨가하여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석류 효능 대단하네  (0) 2020.06.16
간에 좋은 차 많아요  (0) 2020.06.12
손톱 부러지는 이유 이것  (0) 2020.06.11
소금물 가글 효능 다양해요  (0) 2020.06.10
딸꾹질 멈추는 방법 쉬움  (0) 2020.06.1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