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석류 효능 대단하네

건강 TIP

by loyal 쩡 2020. 6. 16. 16:1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 티비를 보다가, 갑자기 석류가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궁금해져 알아보니 석류는 9월 ~ 12월 사이가 제철이라고 하더라고요. 석류는 특히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죠? 지금부터 제가 찾아본 석류 효능에 대해 여러분들께도 공유해드릴게요.

 

 

 

 

 

갱년기에 도움

 

역시 여성에게 좋은 과일답게, 석류는 갱년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갱년기를 맞이하곤 하는데요. 갱년기가 오게되면 여성호르몬이 감소하고 두통이나 안면홍조, 현기증, 이명, 불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는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바로 이 성분이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피부 미용

 

석류 효능, 석류에는 비타민이 다양하게 함유되어있어 기미와 주근깨, 미백, 피부 탄력 등에 좋습니다. 또한 다른 과일에 비해 당분이 적으면서 저열량, 저지방 과일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섭취가 가능합니다. 비타민이 많기 때문에 감기 예방 등의 효과도 있습니다.

 

 

 

 

 

탈모 예방

 

위에서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엘라그산 성분이 있다고 했었죠? 석류의 엘라그산 성분과 미네랄 성분은 두피의 혈액과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따라서 두피에서 나오는 모발을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는 점. 또한 남성 호르몬을 억제해주기도 한다고 하네요.

 

 

 

 

 

혈관 건강

 

석류 효능, 석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도와 각종 심장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지요. 

 

 

 

 

 

혹시 저처럼 석류를 좋아하시는 분 있나요? 석류를 구매하실 때 참고하면 좋을 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석류를 구매하실 때는 들어보았을 때 묵직한 느낌이 있고, 붉은색이 선명한 것을 골라주시는 것이 좋아요. 겉껍질이 단단하고, 되도록이면 상처가 없는 석류를 추천드립니다. 

 

 

 

 

 

석류를 먹을 때는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즙을 내어 먹거나 차로 끓여 먹기도 하는데요. 석류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있지만 비타민 A는 없기 때문에, 토마토와 함께 섭취하면 궁합이 좋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석류를 보관하실 때는 2~5℃의 시원한 곳에 보관해주시는 것이 좋고, 보관 기간은 약 15~20일 정도로 다른 과일과 비교했을 때 긴 편입니다.

 

 

 

 

 

지금까지 석류 효능, 석류 고르는 법, 석류 섭취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석류에 대해 알아보니 더욱 더 석류가 먹고 싶어 지는 것 같아요~ 얼른 석류의 계절이 오길 바라면서, 저는 아쉬운 대로 석류즙이나 먹어야겠어요!

 

주위를 보니 건강을 생각해서 석류즙을 챙겨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석류는 여성분들에게 좋은 과일로만 알고 계시는데, 남성분들에게도 좋은 과일이라고 하니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챙겨 드시면 좋을 듯! 그럼 여러분들도 석류 또는 석류즙 섭취로 건강 잘 챙기시기 바라면서 저는 포스팅 마무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담낭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0) 2020.06.15
간에 좋은 차 많아요  (0) 2020.06.12
손톱 부러지는 이유 이것  (0) 2020.06.11
소금물 가글 효능 다양해요  (0) 2020.06.10
딸꾹질 멈추는 방법 쉬움  (0) 2020.06.1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