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딸꾹질 멈추는 방법 쉬움

건강 TIP

by loyal 쩡 2020. 6. 10. 16:1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얼마 전에 딸꾹질이 멈추지 않아 고생한 적이 있었어요 ㅠㅠ 아무리 멈춰보려 해도 멈추지 않으니 정말 괴롭더라고요. 결국 억지로 멈추는 것을 포기하고, 딸꾹질이 스스로 멈출 때까지 기다렸었던 저.. 하지만 다신 같은 경험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서 딸꾹질 멈추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여러분들께도 딸꾹질 멈추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상황에 맞게 이용해 보세요~ 

 

 

 

 

 

물 마시기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시도하는 딸꾹질 멈추는 방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딸꾹질은 횡격막 및 호흡작용을 보조하는 근육이 갑자기 수축해서 나오는 것이라고 하죠? 물을 마시게 되면 식도의 경련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어요. 따라서 딸꾹질 멈추는 방법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때, 그냥 물을 마셔도 좋지만 설탕물을 마시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설탕물의 단 맛이 혀 끝의 신경을 자극해주기 때문이라고~

 

 

 

 

 

혀 잡아당기기

 

혀를 잡아당기게 되면 혈액 속의 이산화탄소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혈액 속의 이산화탄소량이 증가하게 되면 우리 몸은 이산화탄소량을 줄이기 위해 움직이게 되는데요. 이렇게 이산화탄소량을 줄이는 데에 집중한 나머지 딸꾹질이 멈추는 효과를 볼 수 있게 되는 것이라는 점. 손가락으로 혓바닥을 잡고, 30초 정도 당겼다가 놓아주세요. 이 과정을 몇 번 반복해주시면 딸꾹질이 멈춰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실 거예요. 

 

 

 

 

 

재채기 하기

 

딸꾹질을 멈추고 싶을 때 재채기를 하면, 횡격막을 지배하고 있던 신경에 자극을 주어 딸꾹질을 멈출 수 있습니다. 재채기하는 법은 매우 다양하면서도 간단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쉽게 시도해볼 수 있으실 것 같은데요. 면봉이나 깃털 등의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를 이용하여 코를 간지럽혀 주는 거예요. 코를 간지럽혀 주시면 코의 점막 신경이 자극을 받게 되고, 간지러움을 느껴 재채기가 나오게 됩니다.

 

 

 

 

 

신 음식 먹기

 

주변에 레몬이나 라임 등의 신 음식이 있다면, 한 입 크기로 조각내어 입에 넣어보세요. 조각낸 음식의 즙을 쭉 빨아들이시면, 신 맛에 몸이 놀라 딸꾹질이 멈춘다고 하네요. 하지만 신 음식을 아예 못 드시는 분이라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또는 신 음식에 설탕을 살짝 묻힌 후, 입 속에 넣어주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비닐봉지 이용하기

 

비닐봉지의 입구를 입 크기게 맞게 조절해준 뒤, 비닐봉지 입구에 입을 대시고 숨을 들였다 내쉬었다 반복해주세요. 이 방법으로 호흡을 해주시면, 비닐봉지 안의 이산화탄소가 몸속으로 들어와 횡격막을 이완시켜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딸꾹질이 멈추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인데요. 이 방법은 딸꾹질 멈추는 방법뿐만 아니라 과호흡증 환자들의 호흡을 진정시키는 방법으로도 많이 사용된다고 해요. 정말 신기하죠?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톱 부러지는 이유 이것  (0) 2020.06.11
소금물 가글 효능 다양해요  (0) 2020.06.10
얼굴 붓는 이유 이거예요  (0) 2020.06.09
편도결석 원인 알아보자  (0) 2020.06.09
생강차 부작용 알아보기  (0) 2020.06.0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