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려동물을 위한 인테리어 꿀팁

인테리어 TIP

by loyal 쩡 2020. 6. 29. 17:4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강아지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시는 분이라면, 집 인테리어를 하면서도 반려동물을 생각하게 되죠. 때문에 요즘은 반려동물을 위한 인테리어, 즉 펫 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도 가족의 일원인 만큼, 생활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에서 나온 것이겠죠?

 

그래서 오늘은 반려동물을 위한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펫 테리어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1  바닥은 미끄럽지 않게

바닥이 미끄러운 경우, 반려동물이 지나다니다가 미끄러질 위험이 있습니다. 심하게 미끄러지는 경우 주변 가구에 부딪혀 다칠 수 있기 때문에, 바닥재는 미끄럽지 않은 것으로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바닥재를 교체할 여건이 되지 않은다면 미끄럼 방지 매트 또는 러그 등을 이용해주시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거실과 주방은 분리하자

주방에는 음식들도 있고, 여러 가지 조리 조구들이 있기 때문에 반려동물이 출입할 시 사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반려동물이 주방에 들어갈 수 없도록 펜스 또는 미닫이 도어를 설치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펜스의 경우 반려동물이 넘지 못할 높이로 해주셔야 효과가 있겠죠? 미닫이 도어의 경우에는 유리로 된 도어를 추천드리는데요. 문이 닫혀있을 때, 반려동물의 눈에 주인이 보이지 않는다면 불안해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벽지는 튼튼한 것으로

주위를 보면, 반려동물이 집 안의 벽지를 손상시킨 경우가 생각보다 많아요. 때문에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시는 분들은 내구성이 강한 벽지 또는 보수, 관리가 쉬운 벽지를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다는 점. 또는 페인트 벽을 선택하여 아예 벽을 손상시키지 못하도록 하는 것도 좋겠죠? 페인트 벽의 경우 오염이 된 부분만 새로 칠해주면 되니까요.

 

 

 

 

 

 4  가구는 낮은 높이로, 최소한의 것들만

반려동물은 자신이 마음껏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이 좁은 경우,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집 안의 가구를 최소화하여 생활 범위를 넓혀주시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높은 높이의 가구보다는 낮은 높이의 가구를 선택해주셔야 반려동물의 관절에도 무리를 주지 않는다는 점. 실내 가구의 높이가 높다면, 반려동물이 편하게 다닐 수 있도록 보조 가구를 함께 설치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5  소파는 스크레치에 강한 것으로

벽지와 비슷한 이유로, 반려동물이 있는 집 소파는 손상이 많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아요. 따라서 소파 또한 스크레치에 강한 소재를 선택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또는 세탁이 가능한 패브릭 소파를 선택해주시는 것도 좋겠죠?

 

 

 

 

 

 6  펫 도어 설치

반려동물들은 사람과 달리 문을 열고 닫지 못합니다. 주인이 집에 없거나 수면을 취하고 있는 경우에는 하염없이 주인만을 기다려야 하는데요. 따라서 요즘에는 반려동물들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펫 도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고 해요. 주인의 입장에서도 너무너무 안심되는 인테리어 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