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딸꾹질이 안멈춰요 간단히 멈춰드림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12. 4. 17:5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무언가를 급하게 먹거나 놀랐을 때 등 여러 가지 상황들 속에서 우리는 딸꾹질을 하게 됩니다. 딸꾹질은 횡격막 및 호흡 작용을 보조하는 근육이 갑자기 수축하게 되면서 소리가 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딸꾹질이 장시간 이어지게 되는 경우에는 가슴 통증이 유발되어 괴로움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딸꾹질하는 사람을 놀라게 하면 딸꾹질이 멈춘다는 말이 있지만, 경험상 놀라게 하는 것은 그다지 큰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는 것이 저의 결론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딸꾹질이 안멈춰요"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을 위해 딸꾹질을 멈추는 데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딸꾹질이 나올 때 물을 마셔주면 딸꾹질이 멈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을 마실 때는 차가운 얼음물을 마시는 것이 효과가 좋고, 상체를 앞으로 숙여 90도가 된 상태에서 마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숨을 참는 것도 "딸꾹질이 안멈춰요"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에게 좋은데, 바로 참지는 마시고 공기를 최대한 들이마신 상태에서 숨을 참도록 합니다. 숨을 들이마실 때에는 급하고 빠르게 들이마시지 않고 천천히 오래 들이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숨 참는 것이 어려우신 분들은 반대로 숨을 빠르게 들이마시고 내쉬어 주시면 딸꾹질을 멈추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경우에는 일부러 재채기를 유발하여 딸꾹질을 멈추도록 합니다. 

 

 

 

코 또는 귀를 막는 것도 딸꾹질을 멈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안구를 압박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은 잘못할 경우 위험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는 방법입니다. 

 

 

 

입에 설탕 한 티스푼을 머금고 있어도 됩니다. 설탕은 횡격막을 포함한 위장관의 경련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딸꾹질을 멈추는 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설탕이 없다면 꿀물로 대체 가능합니다.

 

 

 

"딸꾹질이 안멈춰요" 그래도 딸꾹질이 멈추지 않는다면 혓바닥을 잡아당겨줍니다. 혓바닥을 잡아당겨 주실 때는 반드시 손을 깨끗하게 씻어주셔야 합니다. 깨끗한 거즈나 손수건으로 혓바닥을 감싼 뒤 잡아당겨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는 숟가락을 이용하여 혓바닥을 지그시 누르는 방식으로 구역질을 유발해주셔도 됩니다. 

 

 

 

풍선을 부는 것도 딸꾹질을 멈추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린아이가 딸꾹질로 인해 힘들어한다면 풍선 하나를 줘보시기 바랍니다. 아이가 풍선 하나를 제법 크게 만들기 전에 아이의 딸꾹질이 멈출 것입니다. 

 

 

 

"딸꾹질이 안멈춰요" 그렇다면 딸꾹질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위에서도 말했듯 딸꾹질이 나오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무언가에 의해 놀라 딸꾹질이 나오기도 하고,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과식을 하여 딸꾹질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탄산음료를 마시거나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 등 딸꾹질이 나오는 이유는 매우 다양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