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임펜 지우는법 쉬워요

일상 TIP

by loyal 쩡 2020. 4. 3. 11:2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네임펜을 사용하다 보면 신체 부위 또는 옷, 여러 가지 물건 등에 네임펜이 예기치 못하게 묻는 사고가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네임펜은 잘 지워지지 않는 성분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참으로 난감할 수밖에 없는데요.

 

지금부터 네임펜 지우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네임펜 지우는법을 참고하시면, 네임펜이 묻었다고 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임펜 지우는법 : 치약

 

치약은 우리의 치아를 깨끗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은 세척, 화장실 청소 등에도 유용하게 쓰이고 있죠.

 

바로 이 치약을 네임펜이 묻는 곳에 묻혀주신 후, 닦아주시면 네임펜이 지워진다고 합니다.

 

이 방법은 플라스틱 소재에 묻은 네임펜을 지울 때 더욱 효과적이며, 가죽 소재 같은 경우 치약을 묻힐 경우 가죽이 상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임펜 지우는법 : 살충제 스프레이

 

바닥이나 유리벽 등 넓은 면적의 네임펜을 지우실 때는 살충제 스프레이를 이용해 보세요.

 

살충제 스프레이를 골고루 분포해주신 뒤, 5분 정도 시간이 지난 후 닦아주시면 네임펜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살충제의 경우 향이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은데요.

 

때문에 이 방법을 이용하실 분들은 반드시 살충제의 향을 확인하신 후 시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임펜 지우는법 : 자외선 차단제

 

네임펜이 묻은 부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신 후, 마른 천을 이용하여 닦아주시는 방법으로도 네임펜을 지울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속의 기름 성분이 네임펜의 잉크 성분을 분해해주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얼마 전에 오래된 자외선 차단제를 모두 버렸는데, 앞으로는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여 하나쯤은 보관하고 있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네임펜 지우는법 : 수성펜

 

네임펜이 묻은 부위에 수성펜을 덧칠하면, 네임펜의 유성 성분이 수성펜의 수성 성분과 혼합됩니다.

 

성분들이 혼합됨에 따라 유성 성분이 약해져 지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

 

 

 

 

 

네임펜 지우는법 : 립스틱

 

구매한 뒤 방치해놓은 립스틱이 있으시다면 네임펜을 지울 때 사용해보세요.

 

네임펜이 묻은 부위에 립스틱을 발라주신 후 닦아주시는 방법으로도 네임펜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네임펜 지우는법 : 주방 세제

 

옷에 네임펜이 묻은 경우, 주방 세제를 이용해 보세요.

 

네임펜이 묻은 부위에 주방 세제를 충분히 묻혀주신 후 비벼 세탁 주시면 네임펜이 지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을 이용할 때는 반드시 네임펜이 묻은 부분에만 물이 닿도록 해주세요.

 

네임펜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은 상태에서, 네임펜이 묻지 않은 부분까지 물이 닿게 되면 잉크가 번져 오염 부위가 더 넓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물파스, 아세톤, 알코올 스왑 등을 이용한 방법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네임펜을 제거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일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식증 초기증상 알아봅시다  (0) 2020.04.06
입술이 검은색 검은 이유 이것  (0) 2020.04.06
목감기 빨리 낫는법 살펴보자  (0) 2020.04.01
달리기 운동효과 총정리  (2) 2020.03.31
산딸기 효능 및 부작용  (0) 2020.03.3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