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막힘 뚫는법 간단합니다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3. 18. 17:3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환절기가 오고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코감기에 걸려 고생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코가 막히게 되면 정상적으로 냄새를 맡기가 힘들고, 심한 경우 숨을 쉬기가 힘들어집니다. 이렇게 되면 일상생활에까지 영향이 가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코막힘 증상을 풀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코막힘 뚫는법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코막힘 뚫는법 첫 번째는 코 속을 청소해주는 것입니다. 콧속을 청소하여 콧속 세균을 제거해주시면 막힌 코를 뚫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콧속을 청소할 때는 식염수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지만, 식염수가 없다면 소금물을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할 점, 콧속 청소를 한 후에는 코를 세게 풀지 말아 주세요. 코 속을 청소한 직후 코를 세게 풀 경우 중이염 등 염증이 발생 가능성이 있습니다.

 

 

 

손을 깨끗하게 씻어주신 후 코를 마사지해주세요. 코의 테두리를 지그시 눌러주면서 마사지를 해주시면 코막힘 증상이 완화됩니다. 손으로 하는 것이 자신 없다면, 깨끗한 수건을 따뜻한 물로 적신 후 코 위에 올려놓으셔도 됩니다. 콧물 생성이 덜해지면서 숨 쉬기가 편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독 코막힘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환경이 너무 건조하지는 않은지, 먼지가 많지는 않은지 등 자신이 생활하는 환경에 대해서도 체크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환경이 너무 건조하다면 가습기를 이용하여 주시면 되겠고, 먼지가 많다면 청소 후 환기 또는 공기청정기 사용을 통해 환경을 개선하면 되겠습니다.

 

가습기가 없다면 젖은 수건을 실내에 걸어놓으셔도 됩니다. 이때 수건은 반드시 사용하지 않은 깨끗한 수건을 이용해주셔야 하며, 수건의 겹치는 부분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젖은 부분이 겹치게 되면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뜬금없게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족욕도 코막힘 뚫는법입니다. 족욕을 하면 몸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코막힘 증상이 완화됩니다. 코를 너무 많이 만졌거나 코가 심하게 막힌 경우 코가 붓기도 하는데, 족욕을 해주시면 코의 붓기도 가라앉는 효과가 있습니다.

 

 

 

코막힘 뚫는법 비염에 좋은 음식을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딸기는 비타민C 성분이 있어 비염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감자, 고구마 등의 뿌리채소 역시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해 주어 비염뿐만 아니라 감기를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코막힘 뚫는법 마지막 호두는 두뇌발달을 도와주기로 유명합니다. 호두는 점막을 튼튼하게 하며 염증을 완화시켜주기도 합니다. 혈액을 깨끗하게 해 주고 신체 세포 활성화, 해독에도 도움이 되니 많이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