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흰머리 없애는법 고민이라면 클릭

일상 TIP

by loyal 쩡 2021. 3. 23. 16:06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흰머리 없애는법, 흰머리가 나 보신 분들은 모두들 공감하실 수밖에 없는 고민이죠. 나이가 먹으면서 흰머리가 나는 것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보편적으로 젊은 나이에 속함에도 불구하고 흰머리가 나기 시작한다면 굉장한 스트레스를 피해 가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는 경우 오히려 흰머리가 더 많이 나게 될 수 있으니 조심해주실 필요가 있어요.

 

오늘은 흰머리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 텐데요. 그전에 먼저 흰머리가 나는 이유에 대해 파악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흰머리 없애는법도 좋지만, 흰머리가 나는 원인을 파악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위에서도 언급했듯 스트레스를 받는 행위는 흰머리에 아주 좋지 않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됨으로써 나오는 호르몬이 모세혈관을 수축시키게 되고, 이로 인해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흰머리가 나게 되거든요. 당연히 이 세상에 스트레스를 받고 싶어서 받는 사람은 없겠지만, 그래도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지 않도록 잘 조절해주세요. 잠 자기, 쇼핑하기, 영화보기, 친구 만나기, 독서하기 등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마련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탈모만 유전된다고 알고 계시는데, 흰머리도 유전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부모님 혹은 조부모님이 흰머리가 많으시다면 미리미리 흰머리 없애는법을 참고하여 관리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주변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는데, 다이어트는 건강 목적으로 하는 것이라는 점을 기억해주셔야 합니다. 미용목적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강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아니에요. 무리한 다이어트는 흰머리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고요. 무리하게 뺀 살은 금방 돌아오기 마련이니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스도, 유전도, 무리한 다이어트도 아니라면 건강에 이상이 생긴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당뇨가 있거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경우, 빈혈이 있는 경우 흰머리가 발생하게 됩니다. 건강 질환이 의심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진찰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흰머리 없애는법, 두피 마사지를 하여 두피의 혈액 순환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멜라닌 세포가 증가하고, 이로 인해 흰머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흰머리뿐만 아니라 탈모에도 좋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빗질을 통해 두피에 자극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피 마사지와 마찬가지로 혈액 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빗질을 너무 세게 하는 경우 두피에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꾸준한 스트레칭 역시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가능하다면 물구나무서기도 자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흰머리가 나는 원인 및 흰머리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장은 드라마틱한 효과가 없더라도, 꾸준히 노력해주시면 점점 효과가 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